01강의목표
서비스 마인드
02서비스의 중요성과 이미지 관리
고객 중심적인, 고객의 요구에 적극적이고 고객감동을 유도할 수 있는 고객 만족 경영 실현을 위하여 분야별 교육프로그램을 세분화하여 지원하여 드립니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 이해
커뮤니케이션 장애, 오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이란
유형별 커뮤니케이션 전략
상황별 커뮤니케이션 전략
커뮤니케이션 실습 및 롤플레잉
이미지 메이킹
이미지와 경쟁력
이미지 구성요소 이해
이미지 Self Check
보이는 이미지 - 표정, 용모복장
들리는 이미지 - 보이스 메이크업
통하는 이미지 - 대화법
이미지 메이킹 상호피드백
나만의 이미지 Action Plan 세우기
비즈니스 매너
manner와 etiquetie의 차이
비즈니스 매너의 정의 및 중요성
직장인의 기본예절
용모, 인사
악수, 명함, 전화
상황별 비즈니스 매너 실습
롤플레잉 및 피드백
감정노동 스트레스 관리
감정노동의 폐해
나의 감정 들여다보기
스트레스 원인 파악 및 지수 분석
스트레스 유형별 관리기법
나만의 스트레스 관리기법
스트레스 노트만들기
스트레스 풍선날리기
긍정적 자아 찾기
고객유형별 응대스킬
틀림과 다름의 차이를 이해
유형별 맞춤서비스의 중요성
나와 타인의 유형 진단 및 분석
주변 인물과 고객의 유형 찾아보기
유형별로 선호하는 커뮤니케이션 방법
유형별 행동 특징과 응대 포인트 팀활동
유형별 응대 방안 습득 및 롤플레잉
전화상담 및 콜센터
전화상담이 고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전화상담의 기본 스킬/감성적인 대화스킬
IN 상담 서비스 / OUT 상담 서비스
고객상담 프로세스 / 고객 니즈파악과 문제해결
마음의 문을 여는 오프닝 기법
지속적인 대화 유도 스킬
CASE STUDY (자사 / 타사)
Script 작성 및 롤플레잉
CS 마인드
CS트렌드의 변화
CS필요성 및 중요성
고객만족의 이해
고객이 조직과 개인에 미치는 영향
S.E.R.V.I.C.E의 이해
고객지향적 사고와 태도
NPS(순추전고객지수)를 높여라
고객 경험 관리를 위한 방안
감성 서비스
감성 트랜드와 중요성
고객의 정의와 감성서비스
고객 Mapping
Duck Factor 찾기
차별화된 감성 서비스 스킬
감성서비스 기법 ERRC
불만고객 응대
불만고객의 중요성
불만고객의 발생원인
불만고객 유형 분류
불만고객 응대 프로세스
불만고객 CASE Study
불만고객 시나리오 구성
불만고객응대 실습